카테고리 없음

샘표, 제천에 28년 준공 목표로 공장 건설

머니앤파워 2024. 4. 3. 16:32
728x90

충북도-제천시와 투자협약 체결…글로벌 수요에 대응

사진 왼쪽부터) 김영환 충북도지사, 박진선 샘표 대표이사, 김창규 제천시장이 지난 2일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샘표 제공)

(머니파워=황진교 기자)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지난 2일 충북 제천시청에서 박진선 샘표식품 대표이사와 김영환 충북도지사, 김창규 제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천 제2산업단지 공장 신설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3일 샘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샘표는 오는 2028년까지 충북 제천 제2산업단지 내 약8 1000의 부지에 공장을 신설하고, 주요 제품 생산 설비 증설을 위한 투자를 진행해 글로벌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 곳에서 샘표는 미생물 발효 기술을 활용한 바이오 소재 사업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샘표는 2013년 아시아 유일의 식물성 발효전문연구소인 우리발효연구중심을 설립하고, 매년 매출의 4~5%를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전체 임직원의 20% 이상이 연구 인력이며, 미생물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식품 및 소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박진선 샘표식품 대표이사는 샘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품회사일 뿐만 아니라, 78년간 축적한 독보적인 미생물 제어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소재를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테크 기업이기도 하다 이번 협약이 샘표의 발효 기술을 비약적으로 발전시켜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인이 우리맛으로 더욱 즐거워질 수 있는 모멘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국민 건강과 우리나라 식품업계 전반에 걸쳐 큰 영향력을 가진 샘표가 충북도에 신규 공장을 구축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충북은 기업 맞춤형 공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으로 국내외 대규모 투자 유치에 총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제천시 산업단지에 대규모 투자를 결정해 주신 고맙고 반가운 손님 샘표를 진심으로 환영한다 전 세계인 모두의 식탁에 샘표의 제품으로 요리한 음식이 차려지는 날까지 제천시는 적극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샘표 #김영환 #박진선 #김창규 #업무협약 #투자협약 #제천 #머니파워 #황진교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