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한미사이언스 자기주식 550억 규모 소각

머니앤파워 2024. 4. 11. 13:58
728x90

“주주들이 주식 가치 상승에 긍정적 영향 미칠 것”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한미그룹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550억원 규모(지난 9일 종가 기준)의 자기주식 1565390주를 소각했다고 11일 밝혔다.

한미사이언스의 이번 자기주식 소각은 금융당국이 추진 중인 밸류업 정책 취지에도 부합하는 것이다. 한미사이언스는 앞으로 배당 확대 등 주주 환원을 위한 노력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자사주 소각에 따라 조정된 총 발행주식 수량에 대한 등기 및 주식 수량 변경 상장 절차가 완료되면 주주들이 보유한 주식 가치 상승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근 이사회에서 화합과 협력을 토대로 새로운 한미를 향해 도약하자는 대승적 결단을 내린 만큼 주주들과 함께 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경쟁력 있는 신사업 추진 등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고 기업 가치를 더욱 높여 주주들의 성원에 반드시 보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한미그룹 #한미사이언스 #한미약품 #주식소각 #주주가치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