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하이트진로→미스터아빠, 농협→로보스, CJ제일제당→퓨처커넥트 등

머니앤파워 2024. 4. 28. 16:53
728x90

농축식품부, 유니콘 기업 창업지원 16社선정 최대 5억원의 사업화자금

민간투자기반 스케일업 지원 사업 선정 결과. (농축식품부 제공)

(머니파워=이원환 기자) 하이트진로가 디지털 기반 자동화 및 데이터 반응형 스마트농산물 소분센터 구축을 위해 미스터아빠를 지원한다. 농협은 도축공정 무인화를 위한 비정형 생체 AI 기술기반 항문 적출 로봇을 개발하는 로보스와 딥러닝 기반 농산물 검사 시스템을 개발하는 에이오팜을 지원한다. CJ제일제당은 도심농장 네트워크 기반 미래지속 가능한 신선작물 공급하는 퓨처커넥트를 매칭돼 지원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올해 신규사업인 민간투자기반 스케일업 지원 16개를 최종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선정된 곳은 미스터아빠, 긴트, 로보스, 농업회사법인 아이오크롭스, 루츠랩, 네오켄바이오, 에이오팜, 에이지엣랩스, 스위트바이오, 농업회사법인 플랜티팜, 퓨처커넥트, 농업회사법인 밭, 농업회사법인 복순도가,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농업회사법인, 농업회사법인 한영석의 발효연구소, 농업회사법인 보령우유  16개사다.

이 사업은 우수기술과 참신한 생각으로 사업화에 성공한 농식품 분야 창업기업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새로 도입한 사업으로, 민간 투자 유치를 받아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은 우수 벤처·창업기업에 대해 민간투자금과의 1 1 후속 매칭을 지원한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된 16사는 5월까지 협약을 체결하고 민간투자 규모에 따라 최대 5억 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받게 되며,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을 통해 투자 상담(컨설팅) 및 기업설명(IR), 농식품 창업박람회 내 전용관 제공 등 다양한 후속지원이 제공된다.

농식품부 이상만 농식품혁신정책관은 미래 산업의 한 축인 농식품 분야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기획한 2024년 신규 사업으로, 민간 영역의 초기 투자 이후의 후속 매칭 지원프로그램으로서, 농식품 벤처·창업기업의 새로운 성장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키워드

##하이트진로 #농협 #씨제이제일제당 #유니콘기업 #민간투자기반 #농식품 #머니파워 #이원환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