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은행부문 1위에 ‘국민은행’ 제치고 ‘하나은행’

머니앤파워 2024. 5. 9. 15:15
728x90

아시아브랜드연구소-골드플래닛와 손잡고 ‘K-브랜드지수’ 분석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K-브랜드지수 은행 부문 1위에 하나은행이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와 골든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산출된 은행 부문은 2024 3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했다.

이번 은행 부문의 ‘K-브랜드지수 후보군은 금융감독원 금융정보통계시스템 기준 국내 제1금융권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브랜드지수 은행 부문은 1위를 차지한 하나은행에 이어 국민은행(2), 신한은행(3), 우리은행(4), 농협은행(5), 기업은행(6), 카카오뱅크(7), 산업은행(8), 대구은행(9), 부산은행(10) 등이 국가대표 브랜드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금융감독원이 지난해 발표한 '국내은행의 해외점포 경영현황 및 현지화지표 평가결과'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국내은행의 해외점포는 207(40개국)로 집계됐다. 주요 은행들은 올해도 새로운 해외 루트를 구축하고 기존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K-금융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은행 부문에서 하나은행이 1위에 등극했다. ‘K-금융을 선도하는 하나은행은 6개 인덱스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해당 데이터는 골든플래닛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골든플래닛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활성화(TA)·긍부정(PN)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관련기사

키워드

##은행 #케이브랜드 #브랜드지수 #하나은행 #국민은행 #아시아브랜드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