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쿠팡, 알리, 테무 등 시장확대에 놀란 홈쇼핑

머니앤파워 2024. 6. 11. 16:46
728x90

과기정통부와 손잡고 경쟁력 강화 TF 착수 회의

(머니파워=이용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홈쇼핑 산업의 경쟁력 강화 대책 마련을 위해 홈쇼핑 산업 경쟁력 강화 TF’ 착수 회의를 11일 오후 2시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홈쇼핑 산업은 최근 국내외 전자상거래 업체의 급성장과 미디어 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성장이 정체됨에 따라 유료 방송 생태계 전반에 우려가 제기되고 있어 전담반(TF)을 구성해 운영하게 됐다.

홈쇼핑 산업 경쟁력 강화 TF’는 최준호 방송진흥정책관이 총괄반장을 맡고, 방송, 법률, 경제경영 및 회계 전문가들로 구성해 데이터홈쇼핑 제도, 홈쇼핑 재승인 조건, 유료방송사-홈쇼핑사 간 상생협력 방안 등에 대한 합리적인 개선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 전담반(TF) 위원들은 현재의 홈쇼핑 시장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으며 향후 홈쇼핑 산업의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홈쇼핑 제도 전반에 걸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전담반(TF)은 향후 정책 수요자 관점에서 미래 환경변화와 문제를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홈쇼핑 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수립한 후,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올해 하반기까지 최종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최준호 방송진흥정책관은 홈쇼핑 산업은 지난 30여 년간 방송산업, 유통산업 그리고 연관 산업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해왔다 앞으로도 홈쇼핑 산업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키워드

##쿠팡 #알리 #테무 #홈쇼핑 #과기정통부 #홈쇼핑산업 #전자상거래 #머니파워 #이용관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