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백화점 관심도 1위 ‘현대백화점’…증가율은 AK플라자

머니앤파워 2024. 9. 4. 17:10
728x90

국내 6개사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롯데, 신세계 순

데이터앤리서치 제공.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현대백화점이 올해 2분기 국내 6개 백화점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으로 이어지는 빅3 아성이 굳건했다. 관심도 증가율로만 볼 때는 전년동기 대비 AK플라자가 85.50%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고, 신세계백화점이 52.94%를 기록했다.

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백화점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등이다.

현대백화점이 이번 분석에서 총 37 839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324988건에 비해 45851, 14.11%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이 29 7601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22 8525건에 비해 6 9076, 20.23% 늘어나며 2위를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이 지난 2분기 18 9826건의 포스팅 수로, 지난해 같은 기간 12 4118건에 비해 6 5708, 52.94% 증가하며 3위에 올랐다. 신세계백화점의 관심도가 높게 나타난 이유로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의 한 유저는 신세계 강남점 예물 브랜드 대기가 엄청 기네요라는 제목으로, “예물 가방 사려고 샤넬 매장 들렀는데 대기가...반클리프는 대게 40번이 넘더라구요라고 소개해 예물 가방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였다고 했다.

이어 AK플라자는 2 9601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 5957건에 비해 13644, 85.50% 늘어나며 4위를 기록했으며 갤러리아백화점이 2 3607건으로 지난해 1 6346건에 비해 7261, 44.42% 증가하며 5위를 차지했다. 다만 AK플라자의 관심도가 85.50%로 급증한 이유에 대해선 데이터앤리서치측은 설명을 곁들이지는 않았다.

NC백화점의 2분기 온라인 정보량은 2 2817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2 4314건에 비해 1497, 6.16% 줄어들며 유일한 감소세를 보였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6개 백화점의 2분기 포스팅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7.24% 늘어나면서 백화점업계에 대한 관심도가 오랜만에 큰폭 상승한 가운데, 현대백화점이 2년 연속 선두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백화점 #현대 #롯데 #신세계 #에이케이플라자 #관심도 #데이터앤리서치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