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동제약, 60억 규모 국책 개발사업에 선정

머니앤파워 2024. 9. 11. 15:29
728x90

항체의약품 경구화 연구…2단계에서 공동연구기관 참여

(머니파워=황진교 기자) 경동제약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바이오산업기술개발사업 고안정성 경구용 항체의약품 제형화 및 제조기술 개발 과제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경동제약은 지난 8월 한국산업기술평가원과 협약을 완료했으며, 4 7개월간 총 45억 원의 정부 출연금을 비롯해 총 59 8040만 원이 투입될 예정으로 세계 최초 경구용 항체의약품 제형화 및 제조기술 연구를 진행하는 과제에 참여한다.

1단계 과제에서는 2024년부터 2026년까지 국립목포대학교가 기술 개발을 주관한다. 장내 수송체 매개 경구 흡수 증진 약물전달시스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경구 흡수율 증진 규명 및 비임상 자료 확보를 목표로 한다.

이후 2단계 과제에서는 2028년까지 경동제약이 이어받아 경구용 항체 완제의약품 GMP 생산 실증 및 IND 신청을 목표로 하며, 대구가톨릭대학교와 동국대학교가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한다.

경동제약 관계자는 아직까지 전 세계에서 암이나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쓰는 항체의약품 중 경구용 제형으로 허가를 받은 약물은 없다 경구용 항체의약품 제형화 개발은 도전적 기술로 개발 성공 시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 최초 경구용 항체의약품 제형화 및 제조기술을 개발해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제형으로 환자 편의는 물론 의료현장의 미충족 수요 해결에 앞장서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키워드

##경동제약 #국책사업 #항체의약품 #경구화 #목포대 #대구가톨릭대 #동국대 #머니파워 #황진교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