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한화시스템 ‘센서’ HJ중공업 ‘선체’

머니앤파워 2024. 11. 5. 10:45
728x90

양사 손잡고 해외 함정 시장 공략 나선다

한화시스템과 HJ중공업이 ‘해외 함정 수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조명섭 한화시스템 해양사업부장, 이정욱 HJ중공업 특수선영업팀장. 한화시스템 제공)

(머니파워=최동열 기자) 한화시스템이 HJ중공업이 손잡고 해외 함정 시장 진출에 나선다. 양사는 이를 위해 해외 함정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HJ중공업은 해군이 운용중인 다양한 함정의 선체를 건조하고, 한화시스템은 함정의 두뇌 역할을 하는 전투체계(CMS)를 포함한 각종 센서·무장 등을 제작 및 공급한다.

조명섭 한화시스템 해양사업부장은 한화시스템은 해외수출 함정에 선진국 수준의 기술 성숙도를 가진 전투체계와 다기능레이다(MFR)와 같은 첨단 센서를 공급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라며, “독보적인 해양기술 역량·다양한 수출 노하우 및 수출국 현지화 전략 등 K-방산 경쟁력을 총 동원하여 글로벌 시장 수출 확대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HJ중공업 관계자도 해외 함정수출 확대를 위해 전투체계와 레이더 분야에서 강점을 지닌 한화시스템과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국내 최초 함정 수출 조선소의 경험과 기술력을 토대로 K방산의 해외시장 진출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한화시스템 #한진중공업 #HJ중공업 #업무협약 #엠오유 #함정 #함정수출 #머니파워 #최동열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