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스마트폰 ‘삼성’ 드라마 ‘정년이’ 등 브랜드 평판 1위 발표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브랜드 평판에서 제과제빵 분야에선 대전지역 기업인 성심당이 뚜레쥬르와 파리바게트 등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은행 CEO 분야에선 하나은행 이승열 은행장이, 화장품 전문점에선 올리브영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통신 분야 평판지수에서는 KT를 제치고 SK텔레콤이 올랐고,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분야 평판에서 삼성이 포스코DX를 2위로 밀어내고 1위를 차지했다. 화학 상장기업 평판에선 LG화학이,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반도체·스마트폰 상장기업에선 삼성전자, 전기제품 상장기업은 LG에너지솔루션이 각각 1위에 랭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드라마 분야 평판에 1위에 최근 방영되고 있는 ‘정년이’가 1위를 차지했고, 걸·보이그룹 1위에는 각각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가장 높은 인기를 누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분야별 평판지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발표 전 약 한달간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에선 1위 변우석, 2위 임영웅, 3위 마동석 순으로 분석됐다.
기업 CEO에는 현대자동차 정의선, LG 구광모, 교보생명 신창재 순으로 분석됐다. 삼성 이재용 회장은 4위에 올랐다.
오픈마켓 분야에서는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이다. 저축은행 CEO 분야로는 1위 SBI저축은행 김문석, 2위 OK저축은행 정길호, 3위 웰컴저축은행 김대웅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브랜드 평판 분야별 순위는 11월 동안 계속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키워드
##성심당 #이승열 #하나은행 #에스케이 #정년이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머니파워 #강민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