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찰, 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 본격 단속 돌입

머니앤파워 2025. 1. 20. 16:33
728x90

금품수수, 허위사실 유포, 불법선거 개입 등 감시

서울에 위치한 경찰청 본청 전경.

(머니파워=머니파워) 오는 3 5일 실시되는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의 예비후보자 등록이 21일부터 시작되는 가운데, 경찰도 예비후보자 등록과 함께 본격적인 단속체제에 돌입한다.

경찰은 선거사범 단속을 위해 예비후보자 등록 신청일부터 전국 경찰관서에 선거사범 수사전담반을 편성해 각종 불법행위에 대한 첩보 수집을 강화하고, 관계 법령에 따라 엄정하게 단속할 계획이다. 주요 위반유형 중에서도 금품수수, 허위사실 유포, 금고 임직원 등의 불법 선거 개입을 ‘3대 선거범죄로 규정해 단속할 방침이다.

특히, 다가올 설 명절을 앞두고 예비후보자 등록이 시작되는 만큼, 명절 인사나 설 선물 명목으로 금품을 제공하거나 탈법적인 선거운동이 이뤄질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하고 집중적인 단속을 전개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새마을금고이사장 선거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선관위에 의무위탁해 치러지는 첫 선거인만큼 공정한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불법행위에 대해선 112 또는 가까운 경찰관서로 신고도 받는다.

한편, 이번 선거는 21일 예비후보등록을 시작으로, 2 18~19일 후보자등록, 20일 선거일개시, 25일 투표안내문 발송 등으로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관련기사

키워드

##경찰 #새마을금고이사장 #이사장선거 #새마을금고 #예비후보자 #후보자 #이사장후보 #머니파워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