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재헌 상무·신진오 소장, 이달의 엔지니어상 수상

머니앤파워 2025. 2. 10. 16:42
728x90

각각 전기차 배터리 향상, 수소차 시장 기반 마련 공로 인정

위, 아래 사진 과기정통부 제공.

(머니파워=머니파워) 이재헌 LG에너지솔루션 상무와 신진오 영도산업 연구소장이 올해 2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의 기술혁신을 장려하고 기술자를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 엔지니어를 각 1명씩 선정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을 수여한다.

1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 따르면, 이재헌 상무는 높은 가격의 원재료 비율을 낮추면서도 전압을 높인 범용 전기차용 고전압 미드니켈 전지 기술을 개발해 전기차 대중화에 기여하고, 배터리 산업 경쟁력을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상무는 지난 26년간 배터리 연구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배터리 소재, 설계, 공정 분야에서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신진오 연구소장은 세계 최초로 초고압의 수소가스를 제어하는 안전장치가 부착된 용기용 밸브 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성공함으로써 국내 수소차 시장의 기반을 마련하고 해당 기술 분야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았다.

신 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친환경 시장에서 핵심이 될 초고압 수소 이동수단(모빌리티) 산업을 가속화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수소 이동수단(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고, 세계적인 기술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키워드

##이재헌 #신진오 #엘지에너지솔루션 #영도산업 #전기차 #수소차 #엔지니어상 #머니파워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