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9 5

3년간 127억 투입해 1200km 열차 기술 개발 나선다

철도기술연구원, ‘하이퍼튜브’ 개발 착수…추진 TF 구성(머니파워=이원환 기자) 국토교통부가 3년간 127억 원을 투입해 시속 1200km를 달릴 수 있는 교통수단 하이퍼튜브의 핵심기술인 자기부상 추진 기술 개발에 착수한다고 9일 밝혔다. 하이퍼튜브는 철로 위의 비행기로 불리는 하이퍼튜브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 기술 개발을 수행한다.‘하이퍼튜브’는 진공에 가까운 아진공(0.001~0.01 기압) 튜브 속에서 자기 부상 기술로 열차를 띄워, 열차와 선로 간의 전자기력을 이용해 열차를 강하게 밀어 초고속으로 이동시키는 미래형 교통 시스템이다.‘하이퍼튜브 핵심기술 개발 사업 추진 TF’ 구성해 위원장을 맡은 국토교통부 윤진환 철도국장은 “하이퍼튜브라는 ‘꿈의 철도’ 기술 개발로 글로벌 철도 경쟁 시장을 주도하고..

카테고리 없음 2025.04.09

‘남성 자동 육아휴직, 돌봄 휴직, 첫달 임금 100%’

저출생 해소 앞장 ‘롯데백화점’에 저고위, 감사패 증정(머니파워=머니파워) 남성 자동 육아휴직 3개월, 자녀 초등 입학시 1개월에서 1년 돌봄 휴직, 육아휴직 첫 달 임금 100% 보전, 셋째 출산시 2년간 다인승 차량 렌탈비 지원.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이하 저고위)가 9일 저출생 문제 해소를 위한 이같은 사례를 실천하고 있는 롯데백화점을 방문해 일·가정양립 환경 조성에 앞장선 정준호 대표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렇듯 자동육아휴직을 활용한 롯데백화점의 남성 임직원은 시행 첫해인 2017년부터 2024년까지 총 501명으로 사용률이 100%다.롯데백화점은 또한 ‘예비아빠 초음파 휴가’, ‘우리아이 첫걸음 휴가’ 등 결혼과 출산, 육아의 생애주기에 맞춘 다양한 일·가정 양립제도를 시행하며 직원들의 일·가..

카테고리 없음 2025.04.09

‘싱크홀 사망사고’ ‘이태원 참사’ 등 도로사고는?

중대시민재해 대상 아니다…경실련, 대상 범위 확대 지적(머니파워=머니파워) 최근 서울 강동구 명일동에서 발생한 대형 땅꺼짐(싱크홀)로 1명이 숨지는 사고와 159명이 숨진 10·29 이태원 참사 등 도로에서 일어난 사망 사건이 중대재해처벌법상 중대시민재해로 책임을 묻기 어렵다는 분석과 함께 대상 범위를 확대하는 등 보완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9일 서울 종로구 경실련 강당에서 중대시민재해 대상 현황 분석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중대재해처벌법 상의 중대시민재해 대상은 공중이용시설과 공중교통수단, 원료 및 제조물이 있고, 공중이용시설은 실내공기질관리법 대상 시설과 시설물안전법 대상 시설로 구분된다.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국토교통부·해양수산부·소방청 등 중앙부처에서는 중대시..

카테고리 없음 2025.04.09

경동나비엔 ‘2025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 참가

여름철 앞두고 ‘콘덴싱 에어컨 하이브리드’ 등 제품 선봬(머니파워=머니파워) 경동나비엔이 ‘2025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HVAC KOREA 2025)’에 참가해 환기청정기와 나비엔 매직의 주방기기, 콘덴싱 에어컨, 히트펌프 등 글로벌 냉난방공조 시장을 공략할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9일부터 사흘간 서울 강남에 위치한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특히 올해 여름철을 앞두고 국내 냉방 시장에 친환경 트렌드를 일으킬 ‘콘덴싱 에어컨 하이브리드’를 전시한다. 이는 냉방, 환기, 공기청정, 제습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제품이다. 냉매로 냉각하는 일반 에어컨과 달리 제습로터로 공기의 습기를 제거한 뒤, 물을 뿌려 증발시키며 온도를 낮추는 ‘증발 냉각 방식’을 적용했다. 이 과정에서 지역난방, 태양열, 연료전..

카테고리 없음 2025.04.09

무상점검, 제품 및 부품 할인가격 공급

TYM, 산불피해 농민 위해 긴급재난지원서비스 운영(머니파워=머니파워) ‘농기계 무상점검 서비스 제공, 제품 및 부품 할인된 가격에 공급’티와이엠(TYM)이 산불로 피해를 입은 농민들을 위해 재난컨트롤타워 시스템을 가동해 긴급재난지원서비스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서비스 대상 지역은 경북(의성, 안동, 청송, 영양, 영덕), 경남(산청, 하동, 울주, 김해) 및 전북(무주) 등 산불 피해가 큰 9개 지역이다.TYM 관계자는 “산불 피해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과 지역 주민들의 생활이 하루빨리 안정되기를 희망한다”라며 “피해 지역 농가들이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과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관련기사키워드##무상점검 #할인판매 #할인가격 #티와이엠 #TYM #산불피해 #재난..

카테고리 없음 2025.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