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금감원-생·손보협회-경찰, 손잡고 보험사기 특별단속

머니앤파워 2024. 4. 15. 15:06
728x90

16일부터 전국 시·도청 ‘보험범죄 수사협의회’ 개최 예정

(머니파워=최동열 기자) 금융감독원이 생·손보협회 및 유관기관과 경찰의 보험사기 수사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전국 18개 시·도 경찰청과 보험범죄 수사협의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경찰(국가수사본부)은 민생침해 보험사기에 수사력을 집중하기 위해 보험범죄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이에 금융감독원, ·손보협회 및 유관기관은 그간 축적한 정보를 경찰에 제공하고 효율적인 수사지원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16일부터 서울청·경기남부청·경기북부청을 시작으로 전국 18개 시·도청과 순차적으로 보험범죄 수사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협의회에서는 병원·브로커 연계 조직형 보험사기, 자동차 고의충돌 등 최근 보험사기 동향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시·도 경찰청별 관심 정보 및 관할 특성 등을 고려한 맞춤형 수사지원 방안을 집중 협의한다.

또 금감원이 보험사기 혐의로 조사 후 수사 의뢰한 사건의 신속한 수사 진행을 위한 지원방안 등을 협의하기로 했다. 아울러 점차 전문화·지능화되는 보험사기 대응을 위해 우수 수사 기법공유 등 보험사기 수사관의 전문성 제고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금감원은 수사협의회를 통해 각 기관의 보험사기 혐의 정보를 공유하고 효율적인 수사지원 방안을 협의함으로써 경찰의 보험범죄 수사 전문성을 제고하고 실질적인 검거 성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금융감독원 및 경찰청은 논의된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협의 결과를 유관기관 및 보험업계와 공유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키워드

##금감원 #생손보협회 #보험사기 #보험수사 #특별단속 #수사협의회 #머니파워 #최동열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