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5

생보사 중 소비자 온라인 관심도 ‘삼성생명’ 최고

전년동기 5355건, 17.47% 증가…한화생명, 교보생명 순(머니파워=강민욱 기자) 지난 2분기 주요 생명보험사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과 함께 ‘빅3’를 유지했다.지난 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영업중인 생보사 11곳을 임의 선정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분석시 보험업계의 고유 업무와 관련이 없는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스포츠, 선수 등의 포스팅은 제외되도록 키워드를 공통 설정했다.조사 대상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삼성..

카테고리 없음 2024.07.17

덥고 습한 여름철 집안 ‘위생’ 우리가 책임진다!!

깨끗하고 청결한 집안 환경 조성을 위한 소비자들의 선택유통업계, 소비자의 위생과 청결에 중점을 둔 다양한 아이템 출시일룸, 청결함에 특화된 프리미엄 매트리스 ‘헤이븐’ 선봬(머니파워=황진교 기자) 최근 급격한 기후 변화로 폭염과 폭우 등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한국의 연 평균 기온이 1.6℃씩 상승함에 따라 각종 감염병 발생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요즘 같이 고온 다습한 날씨는 병원체를 옮기는 모기, 진드기, 빈대 등의 번식을 촉진시켜 각종 질병의 위험이 더욱 커진다. 이런 이유로 소비자들이 보다 위생적인 생활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찾게 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청결에 중점을 둔 가구, 가전,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침대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수면을 책임지는..

카테고리 없음 2024.07.17

오십대 기계치의 운전면허 도전기 3

멈마 멋지지?? 1종 할걸 그랬나? ㅋㅋ(머니파워=황진교) 수요일이 시험일이니까 월요일 화요일 이틀 동안 퇴근 후 단골 커피숍에서 운전면허 필기시험공부를 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인생 계획대로 안된다는 건 애저녁에 알고 있지만 긴 인생에서 보면 아주 작고 사소한 이런 일 하나도 맘먹은 대로 이루어지기 참 쉽지 않다.월요일 퇴근시간, 서둘러 퇴근하려는데 다음날인 화요일에 연장근무 요청이 들어왔다. 갑자기 입원해야 하는 직원이 생기는 바람에 어쩔 수 없노라는 간절한 부탁을 거절하지 못했다.그날 퇴근길에 또 갑자기 한 친구로부터 만나자는 톡이 왔다. 이 또한 거절할 수 없는 이유와 상황이 있었다. 술까지 먹고 자정 넘어 귀가하는 바람에 문제집을 펼쳐놓은 채로 잠들어버렸다.화요일 출근길에는 운전면허 2종 필기시험..

카테고리 없음 2024.07.17

부동산·주식부자 국회의원 이해충돌 실태 발표

경실련, 기재위·국토위·농해수위·정무위·산자위 대상(머니파워=강민욱 기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이 18일 오전 10시 30분 경실련 강당에서 제22대 국회의 전반기 원 구성 이후 상임위원회의 이해충돌 실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하고, 이해충돌 방지 제도의 강화를 촉구할 예정이다.2022년에 개정된 국회법에 따르면, 윤리심사자문위원회는 국회의원이 등록한 재산 등 사적 이해관계를 바탕으로 이해충돌 여부를 검토해 국회의장에게 그 의견을 제출하고, 국회의장 및 교섭단체 대표의원은 상임위 배정 시 이러한 의견을 반영해야 한다. 이는 국회의원이 본인의 사익을 추구하거나 특정 계층만을 대변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중요한 장치다.이에 경실련은 경실련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해충돌 가능성이 높은 기획재정위원회, 국토교..

카테고리 없음 2024.07.17

김병환 배우자 근무하지도 않고 급여수급?

“대가성 명복” 의혹 제기…이강일, 금융위원장 후보 부적합(머니파워=이원환 기자)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인 이강일 더불어민주당 의원(충북 청주상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핵심 경제 참모’로 알려진 김병환 금융위원장 후보자의 배우자가 급여를 부정수급했거나, 대가성 명목으로 거짓 급여를 받았다는 의혹을 17일 제기했다.김 후보자가 국회에 제출한 배우자의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에 따르면, 배우자는 2021년 4월 중순부터 2022년 8월 초까지 약 1년 3개월 동안 사회복지공동모금회(모금회)에서 7900 여만 원의 급여를 받았다. 이를 연봉으로 환산하면, 2021년에는 5900여만 원을, 2022년에는 6550여만 원을 받은 셈이 된다. 즉, 배우자는 입사한 지 1년도 되지 않아 연봉이 약 650여만 원이나 인..

카테고리 없음 2024.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