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여협 창립기념식 개최해 시상…허명 “성별임금격차 차별 제거 노력”
(머니파워=황진교 기자) 한국여성단체협의회(이하 여협)가 지난 16일 오후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내외 귀빈과 전국에서 모인 여협 임원 및 단체장과 회원 등 여성 지도자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겸한 제65주년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서는 여협의 65년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우리 사회가 보다 포용적이고 평화롭게 번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허명 회장은 인사말에서 “저출생, 성별임금격차 등 우리 사회 발전을 방해하고 있는 요소들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여성비하 등 사회 분열을 조장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시상식도 있었다.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수상자는 ▲문완묵 B.B.C 가족 회장 ▲송병길 울산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 남구회장 ▲김경애 제주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최계숙 강원특별자치도여성단체협의회 철원군협의회장 ▲류말숙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 ▲김종선 충청남도 당진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최윤정 한국여성항공협회 이사 ▲김종임 국제존타32지구 1클럽 재무이사 ▲김언수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팀장 ▲오미영 사단법인 밝은미래 부대표 등 총 10명이다. 또 전국여성대회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장을, 평생회원들에게는 평생회원증을 수여했다.
한편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1959년 창립된 이래 대한민국 여성의 지위 향상과 권익 신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성단체이다.
관련기사
키워드
##장관상 #문완묵 #송병길 #김경애 #최계숙 #류말숙 #허명 #여협 #머니파워 #황진교